"시어머니 잦은 전화에 스트레스…태교 악영향 걱정돼요"

입력 2023-12-23 14:44   수정 2023-12-23 14:51

지난 22일 올라온 '시어머니의 잦은 전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취지의 글이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을 불렀다.

이날 한 커뮤니티에 '시어머니 전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작성자는 "시어머니는 도대체 왜 이렇게 많이 전화하는 것이냐"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6번 전화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일할 때는 일한다고 전화 안 하시다가 임신 때문에 휴직하니까 매일 전화하시는데, 전화기에 시어머니 네 글자만 떠도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며 "(글을 적는) 지금도 전화 온다. 엄마나 아빠와도 이렇게 자주 통화 안 하는데…"라고 적었다.

작성자는 "제가 왜 80세 넘은 어머님과 매일 통화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다. 지난번엔 정말 짜증나서 안 받았더니 임신한 애가 전화 안 받는다고 무슨 일 있는지 걱정된다며 삐지시고 뭐라하셨다"고 말했다. "그 말 때문에 이후부터는 안 받을 수도 없어서 더 화가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맛 없는 음식 계속 갖다주시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받는다. 냉장고에 반찬이 쌓여있는데 버리는 것도 한 두번이지…차라리 회사에 가서 힘들게 일하는 게 낫겠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라고 했다.

그는 "남편은 착해서 본인이 저희 우리 엄마, 아빠께 매일 연락하는 싹싹한 성격인데, 저는 원체 전화를 싫어해서 이런 예의차리는 의식 자체에 스트레스를 받는 편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편은 하도 잘하니까 남편한테 이것 가지고 뭐라하기가 힘들다"며 "진심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태교에 악영향을 받는 듯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적었다.

글을 접한 누리꾼들 대부분은 작성자의 고충을 이해하며 응원의 글을 적었다. 이들은 '세 번 중 한 번만 받는 것도 방법이다. 자느라고, 씻느라고, 운동하느라고 등등 핑계로 댈 이야기들은 많다', '휴대전화 전자파가 몸에 안 좋은 듯해 진동으로 해 두고 웬만하면 잘 안 본다고 하면 좋을 것 같다', '아무리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그렇게 자주 전화오면 불편한 게 당연하다' 등 글을 남겼다.

다만 일부 누리꾼들은 '시모도 과한 전화가 문제인 듯하지만 80세 노인이면 그럴 수도 있겠다 싶다. 그 나이 되면 기억력도 가물가물하고 했던 말도 또 하게 된다. 손자 볼 생각에 들떠 계신 것 같으니 조금은 이해해 줄 필요도 있는 것 같다', '남편이 부모에게 싹싹하게 한다면, 작성자도 먼저 시댁에 전화드리면 되지 않나…그러면 먼저 전화는 안 하실 것' 등 의견을 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